애니멘토 - 책읽고 토론하는 직업, 북토론, 멘토상담, 성공사례 따라하기, 평생직업
  • 책 읽어주는 남자의 토닥토닥 에세이, 가장 흔한 말, 정작 나에게 하지 못한 인사, 특별 에디션

    5년 동안 한결같이 좋은 글귀로 위안을 주던 ‘책 읽어주는 남자’가 이번에는 책이 아닌 당신의 마음을 사려 깊게 읽고 다독인다. 《책 읽어주는 남자》의 토닥토닥 에세이 『나에게 고맙다』는 어쩌면 세상 가장 흔한 말이지만, 정작 내게는 한 번도 건네지 못했던 말들이 담겨 있다. 거창한 말도, 특별한 고백도 아니다. 그저 “고마워”, “괜찮아”, “오늘도 수고했어”처럼 내 주위 사람들에게는 숱하게 해 주었던 위로와 감사의 표현이다. 이 책은 크게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까지 힘껏 버텨 준 나에게 하고 싶은 말을 차분히 담아낸 ‘새삼 고맙다’, 생채기 난 내 마음에게 건네고 싶은 이야기를 모은 ‘괜찮아, 울어도 돼’, 사랑과 이별에 대한 깊고 따뜻한 단상을 엮은 ‘그래도, 사랑해’, 사람과 관계에 대한 위로와 조언을 담은 ‘혼자가 아니야’, 세상의 속도가 벅차 울고 싶은 날에 해 주고 싶은 이야기를 엮은 ‘조금, 늦어도 괜찮아’, 어떤 삶이 펼쳐질지 두려운 나에게 필요한 말을 담은 ‘날 응원해’까지. 남들 신경 쓰느라, 주변 눈치 보느라 유독 인색하기만 했던 나에게 적어도 오늘만큼은 진심 어린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건네 보는 것은 어떨까.

  • 상담가능시간:
  • 월~일 / 11 ~ 23시
  • 외롭고 지친 부부를 위한 감정사용설명서

    EBS 《달라졌어요》 책임 전문가 박성덕 소장의 부부감정사용설명서 부부 문제는 정확한 원인을 찾기 어렵다. 시댁 문제, 처가 문제, 육아 문제 등 가족을 이루는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부부 문제의 원인은 달라도 핵심은 하나다. 바로 ‘감정’이다. 저자 박성덕은 16년간 2천 쌍이 넘는 부부를 상담한 자타공인 최고의 부부 갈등 전문가다. 그는 많은 부부가 저마다의 이유 때문에 이혼을 결심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친밀감의 욕구, 애착 이론, 어렸을 적 상처 등 배우자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들어 부부 사이의 감정을 회복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저자가 상담하면서 만난 실제 부부들의 사례를 각색해서 설명하기 때문에 독자들이 직접 상담 받는 느낌으로 읽을 수 있다. 이 책에 수록된 ‘부부 감정 솔루션’을 따라 가다보면 더 지혜롭게, 더 행복하게 부부가 하나 될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상담가능시간:
  • 월~토 / 09시~24시
  • 10년 연속 아마존 베스트셀러

    에크하르트 톨레의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개정판. 최근 「NOW-행성의 미래를 상상하는 사람들에게」의 출간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에크하르트 톨레. 에크하르트 톨레는 상담자이자 21세기 영적 교사로 추앙받는 영성가이다.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는 지난 10년간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자리를 굳히며 전세계 독자들로부터 찬사을 받은 책이다. 에크하르트 톨레는 인간 의식의 심오한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지금 이순간', 즉 미래도 과거도 아닌 우리가 존재하고 있는 '현재'를 강조한다. 그가 이야기 하는 '변화'가 다름아닌 바로 '지금 여기'에서 창조할 수 있는 변화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내가 진정 누구인지를 깨닫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내면으로부터의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이 책은 세미나와 명상 수업, 개인 상담에서 나온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간행태의 그릇된 본성에 대해 밝히고, 머나먼 미래의 일이 아닌 '지금 여기'에서 창조할 수 있는 변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누구나 내면에 품고 있는 깨달음의 씨앗을 터트려 저자가 경험했던 영적 깨달음의 강력한 힘을 느끼게 될 것이다.

  • 상담가능시간:
  • 월~금 / 10시~22시
  • 내 안의 위대함을 되찾는 항복의 기술

    애쓰는 삶을 벗어나, 이제는 놓아버리고 항복하라! 내 안의 위대함을 되찾는 항복의 기술『놓아버림』. ‘의식 지도’와 ‘근육테스트’를 바탕으로 한 경험적 지형을 통해 인간의 의식을 면밀히 분석하고 의식 세계를 과학적으로 입증한 데이비드 호킨스의 마지막 역작이다. 정신과 의사이자 세계적 영적 지도자인 호킨스 박사는 이 책에서 깨달음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놓아버리고, 부정성에서 벗어나기 위한 실용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놓아버림 기법’ ‘항복 기제’라고 불리는 이 기술은 우리의 의식 수준을 상위 단계로 끌어올려 깨달음에 이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이번 책은 일상적인 경험이나 상황, 감정과 더욱 밀접한 내용을 이루어져 이해를 더했다. 자아를 초월하여 우리가 바라는 진정한 평화의 상태로 나아갈 수 있는 기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지침서다.

  • 상담가능시간:
  • 월~일 / 10시~23시
  • 상처받은 유년의 나와 화해하는 법

    이제 울고 있는 내 안의 나와 만나 화해할 시간이다! 부모나 특별한 사회적 대상과 형성하는 친밀한 정서적 관계를 뜻하는 ‘애착’은 사람의 심리와 행동을 지배하여 우리의 생활방식은 물론 대인관계, 연애, 자녀양육법까지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어린 시절 애착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우리의 마음은 고스란히 상처를 입게 되고, 이는 성인이 되어도 쉽게 낫지 않고 인생 전반에 걸쳐 부정적인 영향으로 나타나게 된다. 『나는 상처를 가진 채 어른이 되었다』에서 저자 오카다 다카시는 이러한 애착 문제와 그로 인해 타인과의 관계에서 얻은 상처를 극복하고 치유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와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 헤밍웨이와 다자이 오사무와 같은 작가들의 사례를 들어 이해를 돕는가 하면, 권말에는 ‘애착 유형 진단 테스트’를 수록해 본인의 애착 유형을 알 수 있도록 한다. 저자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상처 입은 유년 시절의 나를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고 말하며, 스스로 마음을 열고 따뜻한 손을 건네어 여전히 ‘아파하며 울고 있는 아이’를 충분히 위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자신의 상처를 이해하게 된 이후엔 상처를 극복하기 위한 올바른 모색점과 점진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 상담가능시간:
  • 월~일 / 08시~10시, 16시~18시
  • 3년 차 미니멀리스트의 심플한 삶의 이야기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미니멀 라이프! 3년 차 미니멀리스트 황윤정의 심플한 삶의 이야기 《버리면 버릴수록 행복해졌다》. 최근 소유에 대한 생각이 바뀌고 물건이 더 이상 욕망을 충족시켜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은 이들이 늘어나면서 미니멀한 삶이 주목받고 있다. 책의 저자 또한 집안을 물건으로 채우면 채울수록 마음이 허전해짐을 느끼고 심플한 삶으로 삶의 방향을 전환하기에 이르렀다. 저자는 이제 막 미니멀 라이프에 눈을 뜨기 시작한 이들에게 한국에서 미니멀리스트로 살아오면서 겪은 경험담과 생각, 다양한 사례를 차근차근 들려준다. 책의 가장 핵심적인 메시지는 "미니멀리즘이란 '무엇을 버리느냐'가 아닌 ‘무엇을 소유할 것인가'에 관한 것"이다. 자신이 소유한 것을 온전히, 그리고 충분히 누리고 즐기기 위해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비워내야 할지를 자세히 들려준다. 덜 소유함으로써 더 행복해지고, 편해지고, 시간과 돈과 에너지가 남는다면, 한번 시도해볼만 하지 않을까? 진정 내게 필요한 것, 진짜 나를 알게 하는 것, 정말 내가 좋아하는 것 이외에 소모적인 것들은 버려보자. 버리면 버릴수록 그렇게 행복은 자신도 모르게 곁에 와 있을 것이다.

  • 상담가능시간:
  • 월~토 / 11시~13시, 20시~22시
  • 외롭고 아파도 괜찮아. 지친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치유의 글귀들

    사람들은 왜 이토록 힘들어하고 괴로워하는 것일까? 어쩌면 우리 모두는 너무 외롭고 아프다. 작가는 아들을 하늘 너머로 떠나보내고서야 깨달았다. 우리는 누구나 가슴속에 지울 수 없는 아픔과 상처를 매달고 살아간다는 걸 말이다. 그러나 더 힘든 것은 그 아픔을 감내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 바로 자신뿐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슬픔을 혼자서 삭여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마음의 상처를 조금씩이나마 씻어낼 수 있을까? 작가는 문학을 통해 책과 사람과 소통하며 치유해왔다고 말한다. 그 자신이 현대문학을 가르치는 일을 했기에 문학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법을 이 책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문학을 통한 치유와 소통의 길이 선뜻 시도하기에 어렵지만 문학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과 대화하며 인사를 주고받다 보면 어느새 인생을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고 싶다는 열정이 생기게 될 것이다.

  • 상담가능시간:
  • 월~일 / 09시~23시
  • 무례한 사람들에게 웃으면서 우아하게 경고하는 방법!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은 일상에서 만나는 무례한 사람들, 사람마다 관계마다 심리적 거리가 다르다는 점을 무시하고 갑자기 선을 훅 넘는 사람들에게 감정의 동요 없이 단호하면서도 센스 있게 할 수 있는 의사표현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조직생활에 맞지 않는다거나 사회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게 될까봐 속마음을 숨기고 계속해서 곱씹다보면 그 사람이 나에게 상처를 주었다는 사실은 사라지고 지나치게 예민한 나만 남는다. 그렇다고 강하게 불쾌함을 표현하면 감정적인 사람이라는 평가를 얻기 쉽다. 한국 정서상 연장자나 상사에게는 그런 표현을 더더욱 하기 힘들다. 하지만 괜히 긁어 부스럼 만들기보다 잠깐 참는 게 낫다며 무례한 일을 당하고도 그저 지나친다면 갈수록 바로잡기가 어려워진다. “아무리 그래도 이건 아니잖아?” 하고 누군가 목소리를 낼 때 세상은 서서히 변하기 시작한다. 그렇다면 무례한 사람을 만났을 때 어떻게 화내거나 울지 않고 나의 입장을 관철할 수 있을까? 저자는 우리 앞에 놓인 인간관계의 현실과 그런 현실에 대한 고찰, 회사와 가족, 연인에 이르기까지 우리를 둘러싼 사람들 사이에서 자기 자신을 찾고 싶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방법들을 자세하게 이야기한다. 저자가 시도한 훈련법 가운데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과 그 과정에서 깨달은 것들을 담아 무례한 사람을 만나도 기죽지 않고 우아하게 경고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상담가능시간:
  • 월~일 / 오전10시~오후10시
  • “세상 그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너라는 존재가 내게는 위로다.”

    30만 독자의 마음을 토닥였던《너에게 하고 싶은 말》의 김수민 작가의 두 번째 책 『너라는 위로』. 매주 2,000만 명의 뜨거운 공감이 쏟아지는 김수민 작가의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반응을 받은 글만을 하나하나 추려 담아낸 이번 책은 세상에 상처받기엔 너무 소중한, 당신에게 보내는 선물 같은 책이다. 특유의 섬세한 감수성과 한층 더 깊고 성숙해진 사유로 흔들리는 마음에 온기를 불어넣어주는 저자의 글은 읽는 이에게 용기가 되어 오늘을 살아갈 수 있게 해준다. 사랑에 아프고 내일이 불안할 때, 문득 내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질 때, 용케 버텨온 것들이 무너져버릴 것 같을 때… 김수민 작가가 전하는 짤막한 글 속에 담긴 한마디 한마디는 밤잠 설치며 했던 고민은 결코 ‘나 혼자만의 고민’이 아니며, 사랑도 외로움도 저마다 소중한 나의 ‘마음의 조각’임을 깨닫게 해준다. 무엇보다 사랑하는 그 사람에게 듣고 싶었던,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조근조근 건네온다.

  • 상담가능시간:
  • 월~일 / 19시~익일 01시
  • 서른 살의 강을 현명하게 건너는 52가지 방법

    대한민국 서른 살의 공식 멘토, “서른 살이여, 이렇게 살아라!” 『대한민국 30대를 위한 심리치유 카페』제2권《심리학이 서른 살에게 답하다》. 대한민국 서른 살들의 마음을 움직인「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의 후속작. 심리학의 관점에서 서른 살을 조망하여 서른 살 열풍을 일으킨 김혜남 정신분석 전문의가 지금, 서른 살들에게 세상을 힘차게 살아갈 조언을 건넨다. 과거 서른 살은 열심히 일하고, 아이를 낳아 기르면서 앞을 보며 달려가는 시기였다. 그러나 경제나 취업, 가정 등으로 불안한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지금의 서른 살은 아무리 노력해도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이루기 어려운 나이가 되었다. 서른 살들은 지금 이룬 것이 없다며 자책하고 있다. 이 책은 서른 살이라면 누구나 겪었을 법한 고민의 순간을 52가지의 조언을 통해 위로한다. 저자는 왜 서른 살은 문제가 많은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분석하고 때론 상처 받고 때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 고민을 멈추지 말도록 강조한다. 여러 임상 경험과 저자 자신도 겪은 개인적인 고민과 선택의 이야기를 함께 담았다.

  • 상담가능시간:
  • 월~일 / 11시~13시, 18시~24시
  •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어떻게 고민을 해결하는가

    심리학은 마음 간의 소통이다. 단순히 지식전달이나 위로에만 머물지 않는다. 최고의 자존감이나 자립심이라는 절정 경험을 통해 자아를 성장시킨다. 이렇게 내담자 스스로가 스스로를 돕도록 하는 수업이 심리상담의 묘미임을, 저자는 하버드대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설처럼 쉬운 언어로 생생하고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한다. ‘최고의 자존감’을 되살려주는 심리학의 기적을 그린 ‘하버드대 심리상담센터 실화소설’격이다. 술술 읽히고, 어느덧 감동이 뭉클 따른다. 하버드 대학교에는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든다. 긍정적이고 진취적이라고 알려진 하버드 학생들은 어떤 문제로 고민하고 그것을 어떻게 해결해나갈까? 열등감에 빠진 채 학업 부진을 고민하는 학생, 과거의 일에 얽매여 괴로워하는 학생, 작가를 꿈꾸나 변호사가 되라는 아버지와 갈등하는 학생, 자신의 성 정체성을 고민하는 학생 등 하버드생의 고민은 우리의 고민과 별다를 바 없다. 그러나 그들은 하버드 심리상담실에서 자기 자신을 깊이 들여다보고, 그 안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나간다. 중국 최고의 심리학자이자 심리상담의 선구자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하버드생들이 삶에서 맞닥뜨리는 문제에 어떻게 대처하고 미래를 만들어나가야 하는지 그 해결책을 보여준다.

  • 상담가능시간:
  • 월 ~ 토 / 12시 ~ 익일 04시
  • 상처보다 깊은 마음의 트라우마! 숨겨진 내면의 상처 읽기와 치유하기

    상처보다 깊은 마음의 트라우마! 숨겨진 내면의 상처 읽기와 치유하기 트라우마에 관한 24가지 이야기를 담은 심리치유서 『영화로 만나는 치유의 심리학』. 대중들이 좋아하는 영화 24편을 통해서 트라우마의 본질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 쓴 책이다.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는 영화 주인공과 흡사한 실제 환자들의 치료 경험담과 통찰을 담아 마음의 병인 트라우마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이 책은 트라우마의 정의에서부터 원인, 증상, 해결책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각 장마다 우리들에게 친숙한 영화 「밀양」「21그램」「라비앙로즈」「미스틱 리버」등을 통해 트라우마의 원인, 증상, 치유의 관점에서 영화속 인물들의 심리를 분석한다. 또한. 「포레스트 검프」「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을 통해 치료와 예방책을 제시한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OST TRAUMATIC STRESS DISORDER, PTSD)로 신체적·정신적 충격을 경험한 후 나타나는 심리적 외상인 트라우마가 이제는 상당수의 사람들이 겪는 흔한 질병이 되었다. 저자는 식민지-분단-전쟁-고도압축성장과 좌우 대립으로 이어지는 한국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다고 말한다. 이제는 트라우마의 심각성을 깨닫고 적극적으로 이야기하고 치유해야할 때라고 주장하고 있다.

  • 상담가능시간:
  • 일 ~ 금 / 19시 ~ 익일 01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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